[K리그] 10R - 이번 시즌은 전북 1강? Stadium

포항   2   :   2   성남

뒷심 부족이 아쉽다. 어떻게 후반 45분 이후에 2골을 내주냐.

고무...전반에 PK골을 이끌어낸 건 좋았는데, 후반에 퇴장 당하면서 승점 3점이 날라가는 불운의 전조가 되고 말았다. 
올해도 여전한 애증의 대상...고무.

모리츠의 플레이를 제대로 본 건 오늘이 처음이다. 후방으로 내려와서 패스를 뽑아 주는 건 꽤 좋아 보이던데, 최전방 공격수로서의 파괴력은 글쎄다. 

최근 꾸준히 출장 기회를 얻고 있는 문창진이 살아나는 것 같아 좋아 보인다. 마무리만 좀 더 정확하면 좋겠다. 

이광혁도 괜찮은 것 같고.

이명주와 김승대 콤비가 제대로 터졌던 지난 시즌 초반을 제외하면 포항은 슬로우스타터인 경우가 많았다. 모든 팀을 상대로 한 경기씩 치러 본 11라운드가 지나면 좀 나아지겠지...라고 위안 중이다. 

인천과 똑같이 2승 6무 2패를 기록 중인 성남...끈끈하다. 잘 이기지는 못하지만 쉽게 지지도 않는다. 

아챔에서 본 성남의 외국인 선수들은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았던 것 같은데, 오늘 외국인 선수들에게 제대로 당했다. 



울산   1   :   2   전북

이번 시즌은 전북의 독주 체제다. 16득점으로 17득점의 수원에 이어 득점 2위, 그리고 최소 실점. 2위 수원과는 벌써 승점 8점차. 전북을 쫓아 가고 있는 2위권 그룹의 수원, 제주, 울산, 포항을 상대로 모두 승리를 거두었다. 

스쿼드가 두텁긴 하지만, 이동국, 에두, 에닝요 모두 노장들이라 후반기까지 이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을 지가 관건일 것 같다. 얘네들이 빠지고 나면 공격진의 공백이 꽤 커 보이는 것도 사실. 

울산은 개막 초에 반짝 하더니 이기지를 못하고 있다. 최근 6경기에서 4무 2패. 승이 없다. 윤정환 감독의 축구가 K리그에서는 안 통하는 걸까?



부산   0   :   1   서울

하이라이트만 보면 부산이 훨씬 공격적으로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했던 것 같은데, 결과는 반대가 나왔다. 마무리가 아쉬워 보였다. 



단독 선두 전북을 제외하면, 수원이 승점 17점, 제주가 15점, 그리고 14점인 팀이 3팀, 12점인 팀이 4팀이다. 2위부터 10위까지 촘촘하다. 얼마든지 지각 변동이 일어날 수 있는 상태. 



****** K리그 챌린지 ******

경남   2   :   3   서울E

부천   0   :   1   안산

경남은 2부 리그에서도 꼴찌다. 과연 다시 승격 가능한 날이 올런지...우리 아이들의 실망이 크다. 

덧글

  • 홍차도둑 2015/05/11 00:03 # 답글

    지금 막 부천 다녀온거 정리중인데 헤요...왜 그때 골대를 맞추니 T_T
  • 키팅 2015/05/11 17:30 #

    부천 다녀오셨나 보네요. 부천 경기장이 기억에 가물가물합니다. 언젠가 클래식에서 다시 볼 수 있는 날이 오겠죠?
  • 화성거주민 2015/05/11 00:29 # 답글

    오늘 스틸야드 경기는 결과도 결과지만 관중 매너가 최악이더군요. 후반 막판 성남 프리킥 때 왜이렇게 지연되나 했는데 쌍욕 퍼붓고 난리치다가 진행요원에게 끌려가는 포항 관중의 모습이 중계 카메라에 고스란히 잡혔습니다. 부심하고 트러블이 있었나본데, 다 잡은 경기 비긴 것도 허탈하지만 그 모습은 참으로 당혹스러웠습니다.
  • 키팅 2015/05/11 17:35 #

    그랬었군요. 사실 전반만 보고 복면가왕이 보고 싶어 후반전을 안 봤었는데 그 사단이 났네요. 경기 결과에 매너까지 그랬다니...안타깝습니다.
  • 謎卵 2015/05/11 08:37 # 답글

    고무열이가 불쌍해요ㅠ.ㅠ
    선수단내에서는 나름 귀요미인 모양인데 뭔가 잘나가는가 하면 꼭 막히는게ㅠ.ㅠ
  • 키팅 2015/05/11 17:41 #

    그러게요. 어제도 pk유도에 두번째 골 어시스트까지 흐름이 좋았는데...스스로 흐름을 끊어먹네요
댓글 입력 영역


날마다 새로운 그림

날마다 새 일러스트

날마다 새로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