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클래식] 8R -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이야기 거리가 풍성해지는 것 같다 Stadium

포항   1   :   0   제주

포항 1 이명주(후36)
제주 0
경고: 신광훈(포항), 윤빛가람, 오반석(제주)
퇴장: -

포항 출전 선수 (4-3-3)
신화용(GK) – 김대호(후40 박희철), 김광석, 김원일, 신광훈 –  황지수, 이명주,  황진성 – 고무열(후11 노병준), 조찬호(후26 신진호), 박성호

제주 출전 선수 (4-2-3-1)
박준혁(GK) – 허재원, 마다스치, 오반석, 오주현 – 오승범, 송진형(후37 마라냥) – 강수일, 페드로, 배일환(후8 윤빛가람) – 서동현(후23 박기동)

수중전으로 치러진 토요일 경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코어가 적절하게 경기 내용을 대변해 줬다고 본다. 비등한 중원 싸움에 포항이 결정적인 찬스를 좀 더 많이 만들어 내었던 경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떨쳐 버릴 수 없는 찜찜함은 전, 후반 각 한 차례씩 있었던 페널티 에어리어 내에서의 핸드볼. 공교롭게 두 차례 모두 주인공은 김원일이었고, 심판은 고의성이 없다고 봤는지 그냥 넘어 갔다. 사실 반칙을 줬어도 할 말 없는 상황이었는데, 포항으로선 다행이라면 다행이었던 순간들.

결정적인 찬스를 여럿 놓쳤던 고무가 한 건만 해결해 줬더라도  그 찜찜함이 덜 했을 텐데...어찌 그리 골이 안 들어 가는지...

하긴 제주도 팀 전체 플레이에 비하면 공격진이 답답하긴 매 한 가지더만.

어쨌든 포항은 또 다시 승리를 챙기면서 리그 선두를 유지했고, 지난 시즌 후반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리그 무패 행진을 16경기로 늘렸다. 이건 최다 무패 기록 타이로 기록 경신을 위해선 이번 주말 전주성 원정이 고비가 될 듯.



경남   1   :   1   강원

경남도 여전히 무패 행진 중. 근데 무려 1승 6무...무만 계속 늘려 가고 있다. 잡아야할 팀을 못 잡는 그 공격력은 어쩔...팀 통산 99승이라더니 100승 달성을 너무 의식하고 있는 건가? 그렇다면 경남 100승 달성의 제물은 누가 될 것인지?



울산   0   :   1   성남

성남의 3연승 파죽지세. 드디어 흐름을 탄 것인가...순위도 8위로 급상승 중.



대전   1   :   4   수원

정대세 해트트릭 했다길래 동영상 찾아 봤더니...이건 정대세가 골을 넣은 건지, 공이 날라와 정대세를 이용해 골이 된 건지 아스트랄한 상황들의 연속. 뭐 어쨌든 그렇게 강하게 날라 오는 공에 기민하게 반응했다는 게 놀랍긴 하다만.

수원은 경남과 대비를 이루고 있다. 무승부는 제일 적은 팀들 중 하나이고, 잡을 팀은 꼭 잡고 넘어 간다. 그게 어설퍼 보이긴 하지만 여전히 2위에 랭크되어 있는 원동력.

대전의 이동현 슈팅은 인상적이었음. 안타깝게도 아슬아슬하게 빗나가거나 정성룡에게 걸려서 그랬지.



서울   4   :   0   대구

서울의 길고 길었던 무승 터널이 끝났다. 그간 쌓인 울분을 터뜨리기라도 하듯 같은 무승 팀이었던 대구를 흠씬 두들겨 팼다. 대구가 무슨 죄가 있다고. 과연 서울은 이번 라운드를 계기로 성남처럼 반등할 수 있을까? 우선 다음 상대는 만만해 보이기는 하다. 또 다른 무승 팀인 강원이니.

모아시르의 대구는 온데 간데 없고, 시즌 개막 이후 시종일관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대구. 결국 최하위로 추락하고 말았다. 유니폼은 예쁘던데.



인천   3   :   1    전북

역시 인천에겐 전남보다 전북이 쉬웠지? 물론 경기를 쉽게 풀어 간 건 아닌 것 같지만, 결과만 놓고 이야기한다면 말이야. 이천수는 어시스트를 기록,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전남   2   :   2   부산

K리그 클래식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SJMY! 그가 드디어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그의 아이돌 스타들과 팀도 조용히 함께 부상 중...두둥!



덧글

  • 謎卵 2013/04/22 23:55 # 답글

    세제믿윤!!
    우리팀은 수중전에 약합니다. 그래도 이건 좀 심하다 싶어요.ㅠ.ㅠ 상대가 수원이라 더욱.
    그래도 2골 들어가기까지는 뭔가 희망이 있어보였건만.

    내일 아챔 중계는 중국 링크 따 놓기는 했지만 과연 볼 수 있을까 의문입니다. 좋은 링크 아십니까?
  • 키팅 2013/04/23 00:09 #

    대전이 잘 풀어 나간다 싶었는데...정대세의 예측 불허 골이 연거푸 터지면서 꼬이기 시작해 버린 것 같네요.

    전 링크 잘 몰라요.
댓글 입력 영역


날마다 새로운 그림

날마다 새 일러스트

날마다 새로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