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29R (2) - 8위를 향한 대단한 의지 Stadium

전북   1   :   2   인천

제주   1   :   2   성남

수원   2   :   2   대전

어제에 비하면 오늘은 놀라운 일들이 벌어졌다. 하위권 팀들이 상위권 팀들을 상대로, 그것도 원정 경기에서 대단한 선전을 보여 주었다.

어제도 그렇더니, 오늘도 8위 경쟁을 하고 있는 팀들의 정신력과 집중력이 돋보인다. 자리가 팀을 만드는 것처럼, 의지가 팀을 만들 수 있다는 거...지금 당장은 리그 선두 다툼을 하는 팀이나 챔스 출전 티켓 확보를 위해 경쟁하는 팀들의 의지 보다는 상위 스플릿의 마지막 한 자리를 차지하고자 하는 팀들의 의지가 더 강한가 보다. 

전북도 인천의 상승세를 꺾지 못했다. 인천은 효율적인 공격으로 전북을 침몰시키고, 30라운드 한 경기를 남겨 놓은 상태에서 8위 자리를 점령했다. 인천은 골득실에서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기 때문에 만약 다음 경기에서 제주 마저 잡게 된다면 자력으로 8위 확보가 가능한 상태이다. 만약 비기거나 진다면 대구나 경남의 경기 결과에 따라 8위 자리를 뺏길 수도 있고 그대로 지킬 수도 있다.
 
성남은 정말 극적이었다. 오늘 비기기만 해도 상위 스플릿 진출은 물 건너 가는 상황에서 후반 39분까지 1:0으로 제주에게 리드 당하고 있었다. 패색이 짙어 가던 순간 에벨톤의 동점골이 터졌고, 종료 직전 자엘이 드라마틱한 역전골까지 성공시켰다. 극적으로 생명 연장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성남의 상위 스플릿 진출의 가능성은 여전히 실낱같다. 다음 수원과의 경기를 반드시 잡는다는 전제 하에, 인천과 대구는 반드시 져야 하며, 경남은 이기면 안 된다. 기적적으로 성남을 제외한 이 3 팀이 모두 미끄러진다 하더라도 성남은 인천과 대구와 승점 동률인 상황에 놓이게 되며, 현재 인천에 비해 골득실에서 3골 뒤지므로 이것 또한 뒤집어져야만 상위 스플릿 진출이 가능하다. 이 모든 게 일어난다면 그게 바로 기적인 게다. 하지만 성남의 건투를 빈다. 

대전은 정말 아까웠다. 빅버드에서 수원을 잡을 절호의 기회를 경기 막판에 수비 실책으로 날려 버리고 말았으니. 형컴의 1골 1어시스트 맹활약에 힘입어 2:1로 이기고 있었으나 후반 추가 시간에 수비진의 판단 미스로 통한의 동점골을 허용하였다. 공이 측면으로 나왔을 때 대전의 수비수가 잽싸게 걷어 냈어야 했으나, 그러지 못하고 주춤 거리는 사이에 뒤에서 쫓아 온 스테보에게 공을 빼앗겼고, 결정적인 크로스를 내주고 말았다. 그 크로스를 대전 쪽에서 먼저 다이빙 헤딩으로 걷어 냈으나, 불행하게도 그 공은 골 라인 바깥으로 아웃되지 않고 골 포스트를 맞은 후 골대 앞으로 흘러 나와 라돈치치에게 걸리고 말았다. 이걸로 상황 종료. 일제히 필드 위에 드러 눕는 대전의 선수들과 벤치에서 고개를 푹 숙여 버린 형컴을 보는 순간 진심 마음이 짠 하더라. 대전은 조금만 더 다듬으면 훨씬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이는데 아쉽다.

결국 스플릿이 나뉘어지기 전 마지막 경기인 다음 라운드에서 모든 게 결정나게 되었다. 과연 상위 스플릿의 마지막 티켓 주인은?



덧글

  • 미스터 L 2012/08/23 22:56 # 답글

    대전 두 번째 골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대전도 저런 장면을 만들 수 있구나 하는 느낌도 들고..

    그리고 실날같은 희망의 성남인..ㅜㅜ
  • 키팅 2012/08/23 23:03 #

    김형범 선수 킥 하나는 정말 최곤 것 같더군요. 명불허전. 첫번째 골도 잠비아 전 때 보여준 것과 거의 똑같은 멋진 프리킥이었고...두번째 골도 완전 작품.

    과연 성남의 운명은...
  • Easeful 2012/08/23 23:23 # 답글

    김형범 내년 전북 무조건 소환이요 ㅋㅋㅋㅋ
  • 키팅 2012/08/24 09:55 #

    김형범 마저 전북으로 돌아가면 어찌 되나요...ㄷㄷㄷ
  • Easeful 2012/08/24 10:00 #

    어제 인천한테 지는거 보셨자나요 ㅠㅠ
    뭐 2위로 내려간게 걱정은 되지 않지만, 그래도.....
    김형범이 있을곳은 대전이 아닌 전북이죠...
  • 謎卵 2012/08/23 23:26 # 답글

    대전의 경우 다음 홈경기가 두렵습니다. 박성호가 선발이 아닐 거라 생각하고 몸 풀때 불러볼 생각이었는데.....황감독 성향상 선발일 것 같기도 합니다.
  • 키팅 2012/08/24 09:57 #

    최근의 상태라면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100% 선발일 것 같네요...대전은 어제 이겼어야 했는데...
댓글 입력 영역


날마다 새로운 그림

날마다 새 일러스트

날마다 새로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