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스틸러스] 공격수는 많아진 것 같은데, 쓸만한 공격수가... Stadium

지난 토요일, 포항이 촌부리와 아챔 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르며 올 시즌 첫 공식 경기의 포문을 열었다. 비록 승리를 거두기는 했지만, 경기 후, 포항이 보여 준 경기력에 대하여 우려를 표하는 기사들이 많이 뜬 것 같다. 지겨웠던 겨울을 인내하며 기다려왔던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에는 확실히 모자란 모습이 많았다. 하지만 아직 프리 시즌 기간이고, 한 경기 치른 것에 불과하니 실망하기엔 너무 이르지 않나 싶다.

전 경기를 시청하진 못했고, 마지막 15분 정도를 겨우 봤다. 조란과 지쿠의 모습이 무척 궁금했었는데, 내가 보기 시작할 무렵, 지쿠는 교체 아웃되었고, 그 이후에 촌부리의 이렇다 할 만한 공격이 없었던 터라 조란의 모습 역시 감상하기 힘들었다. 일반적인 평들을 종합해 보면, 둘 다 판단 보류 정도의 모습에 그친 것 같아 보인다.
 
인상 좋아 보이는 지쿠...하지만 뱃살이 눈에 거슬린다. 전성기가 훌쩍 지나 버린 퇴물은 아니겠지. 뱃살이 자꾸만 심어 주는 선입견이 잘못된 기우이기를 바란다. 지난 시즌 모따 이상의 활약을 해줘야 할 텐데...

원래 얇았던 중원에 김재성 마저 전력 이탈을 했건만 포항은 눈에 띄는 전력 보강을 하지 않았다. 지난 시즌은 아챔에 나가지 않았으니 그나마 지속적인 베스트 선발이 가능했겠지만 올해는 상황이 다르다. 아챔을 병행해야 한다. 걱정스럽다. 그래서 황 감독은 기존의 4-3-3 대신에 4-4-2를 준비 중인 지도 모르겠다.

수비에 생긴 김형일의 공백을 메우는 것은 조란의 활약 여부에 달려 있지 않을까 싶다. 김광석, 김원일에 윤원일이 보강되었으니, 조란만 기대 만큼 활약해 준다면 지난 시즌과 크게 다르지 않으리라 본다.

15분 동안 경기를 관전하면서 가장 강렬한 인상을 받았단 부분은 공격 쪽이다. 왜 이런 공격수들을 수집해 놓은 거야? A급은 하나도 안 보이고 B급 쩌리들만 긁어 모아 놓은 느낌. 지쿠의 기량이 검증되지 않은 상황에서 박성호와 김진용이라니...다다익선은 아닌 것 같은데. 누가 믿고 쓸만한 주전 스트라이커인가? 차라리 고무열이 더 나아 보인다. 이번 시즌 공격도 작년 이상으로 답답하지 않을까?
어쨌든 촌부리를 꺾고 아챔 본선 E조에 합류...감바, 분뇨, 애들레이드...대략 난감이다. J리그 팀들 중에 제일 껄끄러워 보이는 감바, 이해할 수 없는 AFC 덕에 동아시아 조에 끼인 서아시아 우즈벡 최강 분뇨, 그리고 호락호락하지 만은 않았던 애들레이드...실력적인면에서도 그렇고 이동 거리 면에서도 최악의 조가 아닌가 싶다.
 
불안해 보이는 포항이 과연 이 어려운 관문을 잘 통과할 수 있을까?

덧글

  • 朝霧達哉 2012/02/21 02:14 # 답글

    N석에 같이 있던 서포터들 대부분이 90분내내 박성호 씹어댔습니다.-_-(저도 그랬구요)

    골 넣은것도 완전 얻어걸린거라...걱정이네요.
  • 키팅 2012/02/21 09:47 #

    박성호 부산 시절에 부산 경기들을 좀 봤었는데 속불 터졌었죠. 대전에선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별로 달라진 건 없어 보이더군요. 부디 황 감독님이 업그레이드 시켜 놓아 주길 바랄 뿐입니다. 안 그러면 홧병 생길지도 몰라요.
  • 홍차도둑 2012/02/21 10:19 # 답글

    필드에 내려가서 열심히 사진 찍고 왔습니다.

    추위 때문인지 선수들이 모두 몸을 사려서...그래서 촌부리의 용기가 빛난 경기였지요.
    전반 한번, 후반 한번은 완전 포항으로선 악몽이었을겁니다.

    자세한 것은 2월 22일 이후
  • 키팅 2012/02/21 11:54 #

    많이 추우셨겠어요.

    포항이 못해서 그런지, 촌부리가 생각보다 잘 해 보이더군요. 촌부리에게 결정력만 있었더라면 포항으로선 위험할 뻔 했습니다.

    "자세한 것"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홍차도둑 2012/02/21 11:57 #

    포항 쇳바람이 역시 독하더군요

    발이 얼어붙은줄 알았습니다 -ㅅ-
  • 키팅 2012/02/21 13:07 #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그 날이 더 추운 날이기도 했죠.
댓글 입력 영역


날마다 새로운 그림

날마다 새 일러스트

날마다 새로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