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경기 일정 및 결과 (링크) Stadium

아시안컵 경기 일정 및 결과 - AFC 홈페이지 (링크)


바레인과의 1차전은 못 봤는데요...경기 후 기사들을 보면, 2골을 기록한 구자철 선수가 (비단 골 때문만은 아닌 것 같아 보이는데) 단연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자철에서 지단의 향기가 느껴진다는 둥, 우리 대표팀이 스페인의 플레이와 흡사해 보인다는 둥...너무 앞서가는 듯한 기사들이 많아 보입니다. 우승 경쟁 상대이자, 조 수위 경쟁 상대인 호주와의 일전이 우리 팀을 어느 정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도와주겠지요. 기대됩니다.

퇴장으로 인한 곽태휘 선수의 결장은 조광래 감독이 밝힌 대로 그다지 걱정이 되지 않습니다. 곽태휘 선수를 포함, 우리가 가진 센터백 자원들은 다 고만고만해 보이니까요. 곽태휘 선수가 빠진다고 수비진의 경기력 자체게 크게 위축되진 않겠죠. 월드컵의 이정수, 조용형 선수 콤비도 있고 말입니다. 

박주영 선수가 빠진 공격진은 무게감이 많이 떨어져 보여 어떨런지 모르겠습니다. 바레인 전에서 지동원 선수가 그렇게 만족스런 모습을 보여 주진 못한 것 같던데...못 봤으니 말을 아껴야겠죠.

51년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위해 계속 순항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ps. 이 글은 아시안컵이 끝날 때까지 당분간 제일 앞에 나와 있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화성거주민 2011/01/12 13:46 # 답글

    지동원 선수는 꽤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리그나 아시안게임에서 보여준 실력이 있으니 박주영 선수의 공백을 어느정도 메꾸어 줄 거라 기대를 했는데 어제 경기는 기대이상이었죠. 등번호 10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많이 뛰어주고 크로스도 날려주고 그러더군요.
  • 키팅 2011/01/12 14:58 #

    그렇다면 다행이네요. 호주와의 경기는 꼭 봐야겠습니다.
  • 태풍9호 2011/01/12 15:22 # 답글

    구자철은 무엇보다도 움직임과 퍼스트터치가 좋았죠.
    이건 기본기와 체력을 두루 갖췄단 말이죠.
    강하고 빠르게 오는 패스도 부드럽게 척 잡아놓고 다음 플레이로 물 흐르듯이!
    첫 골도 퍼스트터치에서 나온 것이었죠.
    다만 말씀하신대로 호주전을 치러봐야 객관적인 우리팀 전력이 보일 것이라는데
    완전 공감합니다.
  • 키팅 2011/01/12 18:48 #

    반갑습니다...그리고 덧글 남겨 주셔서 감사...

    구자철 선수, 이전부터 선호하는 타입의 선수였는데...이대로 주가를 한껏 올려 유럽으로 건너 갔으면 좋겠습니다. 빅리그 직행하면 금상 첨화고...이건 물론 팬 입장에서 바라는 바이지만 말입니다.
  • 세르닌 2011/01/12 19:24 # 답글

    경기를 늦게 하고..사실 그거보단 평일에 경기가 있으니 보기가 힘드네요
    전 나중에 토너먼트 가서야 볼 것 같습니다
  • 키팅 2011/01/13 09:45 #

    그렇죠...학생 신분이 아니라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나니까, 어중간한 시간에 하는 경기는 볼 엄두가 안 나더라구요.

    그래도 호주와의 경기는 10시 15분이니까 충분히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날마다 새로운 그림

날마다 새 일러스트

날마다 새로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