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여자월드컵] 대한민국 3위! 지소연 실버볼, 실버부트 수상! Stadium

대한민국   1   :   0   콜롬비아

승패에 대한 부담없이 지켜 본 3,4위 전에서 우리 선수들은 끝까지 침착하고 여유롭게 경기를 이끌어 나가며 승리를 지켜냈습니다. 참으로 자랑스런 친구들입니다. 경기 내용 따위 굳이 복기할 필요없겠죠.

지소연 선수는 마지막 경기에서까지도 발군의 골 결정력을 발휘, 득점에 성공하며, 이번 대회 6경기에 8골이라는 놀라운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후반만 뛴 미국 전을 제외하곤 매 경기 골을 기록하였네요. 지메시 만세~!......경기 끝나고 인터뷰도 잘 합디다. 앞으로 더 큰 발전과 성공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어제 경기 권은솜 선수도 많이 돋보였던 것 같고, 전은하 선수의 당찬 돌파도 보기 좋았습니다. 물론 다른 모든 선수들도 잘 하였지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여자 축구에 대하여도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며 끊임없는 성원 보내겠습니다.

이어 펼쳐진 결승전에선 독일이 나이지리아를 2:0으로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괴물 포프는 또 다시 골을 기록, 총 10골로 대회 득점왕과 아울러 MVP까지 차지하였습니다.

때문에 소연인 실버볼과 실버슈에 만족해야 했습니다...아, 그리고 우리 대표팀이 페어플레이 상도 수상했죠. 기특합니다.

우리 낭자들 덕에 남아공 월드컵 이상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글루스 가든 - 축구를 보자, 이야기하자, 느끼자!

덧글

  • 른밸 2010/08/03 09:18 # 답글

    전은하 잘하더군요. 2년 뒤도 기대되는...생각지 않게 월드컵 이 후 국가대표 축구팀 경기를 즐겁게 볼 수 있었습니다.
  • 키팅 2010/08/03 09:32 #

    사실 남아공 월드컵보다 더 재밌게 본 거 같아요...이런 분위기를 계속 이어나가면 좋을 텐데...가능할 지 모르겠군요.
  • 뒤질랜드 2010/08/03 20:50 # 답글

    이번 대표팀처럼 과정과 결과 모두 좋게 나오는게 흔한 일은 아니겠지요. 만약 여자축구가 우승을 했다 한들 그 과정에서 지금과 같은 시원시원 패싱게임을 보여준게 아니라 월드컵 당시 일본의 극단적인 안티풋볼 전술을 가져와 만든 결과였다면 결코 이만큼 사람들의 호응을 얻지도 못했을 거에요..
  • 키팅 2010/08/03 21:45 #

    그렇겠죠...이번 같은 대회 다시 보기도 쉽지 않을 듯...

    올라오는 청소년 세대는 기대해 봐도 될 지 모르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날마다 새로운 그림

날마다 새 일러스트

날마다 새로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