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여자월드컵] 4강 진출! 지소연 6번째 골 기록! Stadium

멕시코   1   :   3   대한민국
출근 후 닥쳐 올 피로를 무릅쓰고 8강전 시청의 모험을 감행하였습니다. 새벽 3시 무렵, 후반 20분 정도까지 봤네요. 그 때 이미 우리 대표팀이 3:0으로 이기기 있던 터라, 승부의 추가 기울어졌음을 확인하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세계 대회, 8강 무대임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여유롭게 플레이하는 우리 선수들을 바라보며 감탄에 감탄을 거듭했습니다. 선수들의 안정되고 유려한 볼 트래핑과 드리블을 보며, 이 친구들 기본기가 참 잘 되어 있구나...결국 얘네들도 2002년 영광의 혜택을 받은 선수들이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기에까지 생각이 미치자 향후의 남자 청소년팀들에게도 기대를 걸어 봐도 되지 않을까 욕심이 생겨났습니다. 
오늘은 이현영 선수가 두 골을 기록했습니다. 재치있는 드리블과 페인팅으로 수비수들을 속이고, 침착하고 정확하게 중거리슛을 날려 기록한 첫 골, 김나래 선수의 긴 패스가 수비수 뒤로 빠지는 걸 놓치지 않고 집중력을 발휘하여 넣은 마지막 쐐기골...대한민국 대표팀에 지소연 선수만 있는 것이 아님을 당당히 알려 주었습니다. 이현영 선수는 오늘 경기 포함 이번 대회 3골을 기록.

그리고 지소연 선수의 프리킥 두번째 골...가히 일품이었습니다. 정말 정확하게 감아차더군요. 뿐만 아니라, 그녀의 안정되고 부드러운 볼 키핑과 드리블을 보고 있노라면 이 선수가 우리 선수 맞나 싶은 생각이 자주 들었습니다. 지소연 선수는 현재 6골을 기록 중이고, 독일의 포프 선수(7골 기록 중)에 이어 득점 랭킹 2위에 올라 있습니다. 독일과의 준결승전...지소연 선수와 포프 선수의 득점왕 경쟁도 볼만 하겠군요.

여자 축구의 브라질, 미국은 나이지리아와 접전 끝에 승부차기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북한은 독일에게 졌고, 콜롬비아와 스웨덴의 경기에서는 콜롬비아가 이겼습니다. 
우리는 준결승전에서 개최국 독일과 맞붙게 되었는데요...결코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실력적인 면에 있어서도, 독일이 미국에 못지 않고, 홈 어드벤티지까지 있으니까요. 우리 선수들이 오늘 치러졌던 멕시코와의 경기처럼 후회 없이 가진 실력 다 발휘하길 기대해 봅니다. 만약 독일만 넘어 선다면, 결승전은 오히려 더 쉬울 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여자 대표팀의 세계 대회 우승을 향하여~, 소연이의 득점왕을 향하여~ GO~!



ps. 대한민국 여성 찬양론을 또 다시 언급하려 했으나, 주말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군살녀 티쳐 장 때문에 자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글루스 가든 - 축구를 보자, 이야기하자, 느끼자!

덧글

  • 비센 2010/07/26 12:17 # 삭제 답글

    깜찍한 친구들이였습니다^^
    울산의 경기가 없는 관계로 프로토를 하다 10만원을 홀랑날리고 우울해있었는데
    이 친구들이 저를 위로해 주더군요 ㅋㅋ
  • 키팅 2010/07/26 14:10 #

    오 이런 거금을 날리셨군요...

    재미있는 축구를 보여줘서 즐거웠습니다. 뿌듯하기도 하구요.

    독일전에서도 승패를 떠나 좋은 경기 보여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화성거주민 2010/07/26 14:56 # 답글

    브라질이나 아르헨티나, 스페인 같은 나라 국민들이 축구를 볼때 이런 기분일까? 싶은 느낌이 들더군요.

    슈팅 수는 멕시코가 난사(?)를 한 탓인지 더 많았고 더 밀어 붙이는 것 처럼 보였는 데 실속은 한국팀이 챙겨가더군요.

    초반 멕시코 주도-중반 들어 한국 선제골-다시 멕시코 주도-한국 추가골-전반 막판~후반 중반까지 멕시코 공세-한국 쐐기골-경기 끝
  • 세르닌 2010/07/26 15:24 #

    예전 남자 축구랑 반대 양상이네요ㅎ
  • 키팅 2010/07/26 16:39 #

    저도 똑같은 생각을 했더랬습니다. 축구 강국 국민들이 축구 볼 때 이런 기분으로 보겠구나 싶더라구요. 이런 기분을 맛볼 수 있게 해 준 선수들이 고맙게 느껴집니다.
  • 세르닌 2010/07/26 15:26 # 답글

    여자월드컵이라고 해서 전체 연령대인줄알았었는데 U-20인지 처음 알았습니다;;
    남자에 비해서 너무 관심도가 떨어지는게 아쉽네요..여자축구 대표팀도 붉은천사(?) 같은 응원단 하나 만들어지면 좋겠어요
  • 키팅 2010/07/26 16:41 #

    그러셨군요...성인 여자 대표팀은 세계 대회 진출이 좌절되었더라구요. 지금 이 세대가 더욱 성장해서 성인 대표팀 월드컵에서도 한 건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백화현상 2010/07/26 18:44 # 답글

    저도 밤새워 봤는데...골결정력의 승리 였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황금세대라고 말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내친 김에 우승까지!!
  • 키팅 2010/07/27 00:25 #

    네...점유율은 멕시코가 더 높았지만, 우리 대표팀의 공격 효율성이 대단했지요. 축구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날마다 새로운 그림

날마다 새 일러스트

날마다 새로운 사진